새로워진 토스뱅크 홈 구경하기
토스뱅크가 지속가능한 경제 시스템을 갖춘 기업으로 인증 받았어요
토스뱅크 뉴스
토스뱅크
토스뱅크가 지속가능한 경제 시스템을 갖춘 기업으로 인증 받았어요

토스뱅크가 국내 은행과 핀테크 기업 중에서 처음으로 비콥 인증을 받았어요. 그렇게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비콥 기업이자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인증받은 비콥 은행이 됐어요.

🤔 비콥 인증이 뭐예요?

비콥 인증은 지속가능한 경제시스템을 위해 성과를 낸 기업에게 부여되는 글로벌 인증이에요. 미국 비영리 기관 비랩에서 까다로운 검증 절차를 통해 선발하죠. 재무적 성과와 사회적 성과를 균형있게 추구하며 비즈니스로 더 나은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기업에게 부여해요.

비콥 인증을 받았다는 건 ESG 경영의 모범이 되고 있다는 뜻이에요. 한국에서는 딱 30개 기업만 해당해요. 글로벌 기업 중에는 우리가 잘 아는 네스프레소, 록시땅, 파타고니아가 비콥 인증*을 받았어요. *2024년 5월 기준

비콥 인증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비랩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 토스뱅크는 어떻게 비콥 인증을 받았나요?

비랩은 비콥 인증을 부여하기 전에 각 기업이 사회에 미치는 여러 영향을 평가해요. 토스뱅크가 은행의 문턱을 낮추고 금융 사각지대를 줄이려는 노력이 높게 평가받았어요.

✔️ 중저신용자와 소상공인에 대한 포용서비스로 사회환경적 성과가 높게 인정됐어요. ✔️ 은행 최초로 금융사기 피해고객을 위해 ‘안심보상제'를 운영해 사회적 책무가 높이 평가됐어요. ✔️ 사회공헌 전문 브랜드 with Toss Bank로 그 포용의 정신을 인정받았어요. ✔️ 사내 수평적 문화와 다양한 복지, 쾌적한 근로 환경이 높은 수준으로 평가받았어요.

📃 높은 최종 인증 점수를 받았어요

토스뱅크의 최종 인증 점수(B Impact Assessment)는 95.6점이에요. B Impact Assesment는 지배구조, 기업구성원, 지역사회, 환경, 고객 등 총 5가지 분야별로 기업운영과 비즈니스 모델을 평가한 점수를 합해 매겨지는 점수예요.

다른 인증 기업들의 평균 점수가 80점대인 것을 고려한다면 토스뱅크는 눈에 띄게 좋은 성적을 받았다고 볼 수 있어요.

토스뱅크는 비콥 인증에서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게요. 여러분도 동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