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상공인 전기 요금 특별 지원 3줄 요약
- 소상공인 전기 요금 특별 지원 사업은 전기 요금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한 사업이에요.
- 연 매출 기준을 1억 400만 원 미만으로 완화하여 최대 20만 원의 지원금을 제공받을 수 있어요.
- 전기를 어떻게 사용할지 계약한 유형에 따라,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달라요.
제4차 소상공인 전기 요금 특별 지원 사업이 9월 2일부터 시작됐어요. 특히 이번엔 매출 기준이 크게 완화돼서, 더 많은 소상공인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데요. 최대 2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는 소상공인 전기 요금 특별 지원 사업. 자세히 알아볼까요?
❓소상공인 전기 요금 특별 지원 사업이 뭐예요?
이 사업은 전기 요금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만들어졌어요. 처음 시행된 건 2024년 2월인데요. 이번 4차 지원은 민생안정 대책의 일환으로 지원 기준이 대폭 완화됐어요. 지난 차수에서는 기준이 연 매출 6,000만 원 이하 소상공인이었지만, 이번에는 연 매출 1억 400만 원 미만인 소상공인까지 지원 대상에 포함되어 최대 20만 원의 전기 요금을 지원받을 수 있어요.
🤷🏻♂️ 소상공인 전기 요금 특별 지원 누가 받을 수 있나요?
해당 사업의 지원 대상은 크게 매출 기준과 업종 제한 두 가지 기준으로 나눌 수 있어요. 좀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하지만 연 매출 6,000만 원을 초과하는 소상공인 중에서도 유흥업·도박업·담배 판매업 등 사행성 또는 불건전 업종은 지원받을 수 없어요.
💁🏻 계약에 따라 제출 서류가 다르다고요?
소상공인 전기 요금 특별 지원 사업 지원하기 전 내 계약 유형을 살펴봐야 해요. 전기를 어떻게 사용할지 계약한 유형에 따라,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다른 건데요. 계약 유형은 크게 직접계약자와 비계약사용자로 나뉘어요.
🙆🏻♀️ 직접계약자라면? 한국전력과 직접 계약을 맺은 경우, 신청할 때 사업자 정보와 고객번호만 입력하면 돼요. 별도의 추가 서류 없이도 신청할 수 있는 거죠. 전기요금은 고지서에서 차감하는 방식으로 지원되며, 신청 이후 최초로 발행되는 고지서부터 적용돼요.
🙅🏻♀️ 비계약사용자라면? 전기요금을 관리비와 함께 내는 경우라면, 전기요금이 포함된 관리비 고지서나 영수증을 제출해야 해요. 만약 2023년 1월 이후 개업한 사업자는 그 기간 동안 납부한 전기요금 고지서를 합산해 20만 원 이상의 전기요금이 납부된 것을 증명해야 하죠. 이후 확인된 납부 요금에 대해 최대 20만 원까지 신청자 명의 계좌로 환급되어요.
⛵ 소상공인 전기 요금 특별 지원 사업 신청 방법 알려드려요
전기 요금 특별 지원 사업 신청 절차는 어렵지 않아요. 홈페이지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내 정보를 입력하고, 인증하면 되죠.* *디지털 취약계층 등 현장방문 민원인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센터에서 온라인 신청·접수 안내를 지원받을 수 있어요
🔎 소상공인 전기 요금 특별 지원 사업 이런 점은 주의하세요
소상공인 전기 요금 특별 지원 사업. 20만 원 지원받는 좋은 기회인 만큼, 신청 전 한 번 더 확인하세요.
지금까지 20만 원까지 지원해 주는 소상공인 전기 요금 특별 지원 사업에 대해 알아봤어요. 요즘 경제 불안정한 경제 상황부터 폭염까지, 곤란한 상황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분들에게 필요한 혜택인데요. 지원 대상부터 제출 서류까지 꼼꼼하게 확인해서 꼭 신청하길 바랄게요.
*이 콘텐츠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자료를 참고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