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워진 토스뱅크 홈 구경하기
각종 모임 필수 통장, 토스뱅크 모임통장의 혜택 5가지
통장
토스뱅크
각종 모임 필수 통장, 토스뱅크 모임통장의 혜택 5가지

📌 토스뱅크 모임통장 혜택 3줄 요약

  1. 토스뱅크 모임통장은 각종 모임에 필요한 돈을 여러 명이 하나의 통장으로 관리할 수 있어요.
  2. 토스뱅크 모임통장은 가입인원이 무제한이고, 모임회비 관리 및 통지 서비스가 있어서 편리해요. 
  3. 모임카드는 여러 명이 발급받아 사용 가능하고, 월 최대 7,500원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모임통장이란 가족, 친구, 동아리 등 각종 모임에 필요한 돈을 여러 명이 함께 관리할 수 있는 통장이에요. 오늘은 토스뱅크 모임통장의 강력한 혜택 5가지를 공유해 볼게요.

혜택 1: 하루만 맡겨도 연 2% 이자(세전)

토스뱅크 모임통장에 돈을 넣어두면, 이자가 차곡차곡 쌓여요. 모임통장의 이자는 매일 최종 잔액을 합산하여 다음날 1일에 지급돼요. 모임통장으로 받은 이자는 모임원 모두가 확인할 수 있어서 이자가 쌓이는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어요. *매일의 이자: 매일의 최종 잔액 x 적용 금리 / 365

혜택 2: 가입 인원 무제한

토스뱅크 모임통장에 가입할 수 있는 인원에는 제한이 없어요. 함께 모임통장을 쓰고 싶은 사람들에게 초대장을 보낼 수 있는데요.

토스뱅크 모임통장의 ‘공동명의자’가 되면 모임통장에서 이체와 출금 거래를 할 수 있고, 자신의 이름으로 모임카드를 발급받을 수도 있어요. 공동명의자 인원수에도 제한이 없답니다.

  • 모임장 : 토스뱅크 모임통장을 최초로 개설한 고객
  • 모임원 : 모임 초대를 받고 모임통장 서비스 참여에 동의한 고객
  • 공동명의자 : 모임장 및 모임원 중 실명확인절차를 통해 모임통장에서 이체 및 출금거래, 모임카드를 발급할 수 있는 고객

‘편하긴 정말 편한데, 모두에게 열려 있으니 불안한 거 아니야?’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 토스뱅크 모임통장은 안전하고 즐겁게 사용할 수 있도록 3가지 안전장치를 두고 있어요.

1. 공동명의자가 되기 위한 동의와 실명 확인 필수 초대받은 모임원 모두가 바로 공동명의자 권한을 갖게 되는 것이 아니에요. 공동명의자 권한을 받기 위해서는 다른 공동명의자 전원의 동의와 함께 본인 실명 확인이 필요해요.

2. 모두에게 결제 알림 누군가 모임카드로 결제를 하면, 모임원 모두에게 알림이 와요. 누가, 어디서, 얼마를 썼는지 모두가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어서 공금을 함부로 사용하는 일을 막을 수 있어요.

3. 1인당 하루 100만 원 한도 공동명의자는 1일 100만 원까지 거래할 수 있어요. 100만 원을 초과하는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다른 공동명의자 모두의 동의가 필요해요. 하나의 모임통장 총 거래 한도는 1일 1,000만 원이고, 모든 공동명의자의 거래가 포함돼요.

혜택 3: 모임회비 관리 및 통지 서비스

매달 회비 걷고, 미납자에게 개인적으로 연락하는 데 지친 총무라면 주목! 토스뱅크 모임통장에는 ‘모임회비 관리 및 통지 서비스’가 있어서, 매월 납부할 회비금액을 설정해두면 납부하지 않은 모임원에게 납부 알림을 자동으로 발송해 줘요. 모임장, 혹은 총무가 모임원에게 별도로 연락해야 하는 수고를 덜어주기 때문에 서로 불편한 일을 만들지 않아도 돼요.

게다가, 모임원들은 다른 계좌에서 토스뱅크 모임통장으로 회비가 자동이체 될 수 있도록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어요. 자동이체 등록은 『토스앱 〉 모임통장 〉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 자동이체 ‘등록하기’』 에서 하면 돼요.

혜택 4: 모임카드 사용 시 월 최대 7,500원 캐시백

모임통장의 공동명의자라면, 누구나 모임카드를 신청할 수 있어요. 인원 제한도 없어서 만약 100명이 공동명의자라면, 100명 모두 모임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어요. 색깔도 4가지라서 취향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답니다. 각자의 카드로 사용한 금액은 카드 소유자 이름으로 연말에 연말정산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거기다 한 모임통장 당 월 최대 7,500원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캐시백 혜택은 크게 세 가지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1. 마트에서 장보고 2. 신나게 놀고 3. 함께 밥 먹고 서비스 영역별 1일 1회, 월 5회, 당일 첫 결제 건에 캐시백이 제공되는데요. 건당 1만 원 미만 결제 시 100원, 건당 1만 원 이상 결제 시 500원이에요. 캐시백은 모임카드 사용 즉시 모임통장으로 지급돼요.

혜택 5: 모임카드 연회비 무료, 발급 수수료 무료

모임원들이 모두 체크카드를 발급받으려면, 비용이 너무 많이 드는 거 아니냐고요? 걱정 마세요. 토스뱅크 모임카드는 연회비가 없어요. 현재 발급수수료 프로모션 중이라 모임장 재발급 카드 및 공동명의자 카드 발급 시 드는 비용 2천 원도 면제입니다.

동호회, 커플, 친구, 가족 그리고 직장 모임까지! 두 사람 이상 모이면 모두 혜택을 누릴 수 있어요.

토스뱅크 모임통장 Q&A

Q. 토스뱅크 체크카드와 모임카드의 혜택은 동일한가요? A. 두 카드의 혜택은 서로 달라요. 토스뱅크 체크카드는 토스뱅크 통장과 연결되는 카드로, 모임카드와 캐시백 제공 대상과 금액에 차이가 있어요. 모임카드는 후불 교통 기능과 해외 결제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지 않아요. 모임카드는 소속된 모임 개수만큼 발급받을 수 있지만, 토스뱅크 체크카드는 하나만 발급받을 수 있어요.

➡️ 토스뱅크 체크카드 에피소드4 혜택 자세히 알아보기

Q. 혜택은 언제까지 받을 수 있나요? A. 이 혜택은 2023년 12월 31일까지 적용되며, 토스뱅크나 제휴업체 사정으로 기간이 연장되거나  예정보다 빨리 종료될 수 있어요.

토스 앱에서 확인하기

서비스를 자세히 보려면 QR 코드를 스캔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