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워진 토스뱅크 홈 구경하기
내맘대로 만들고 편하게 모으는, 최고 연 5%(세전) ‘토스뱅크 자유 적금’
통장
토스뱅크
한 달에 최대 300만 원, 최고 연 5%(세전) 이자 받는 토스뱅크 ‘자유적금’

📌 토스뱅크 자유 적금 3줄 요약

1. 토스뱅크 자유 적금은 가입기간, 저금 금액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금리를 계산해 드려요.

2. 복잡한 조건 없이 자동이체만 성공하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어요.

3. 한 달에 최대 300만 원, 최고 연 5%(세전) 이자를 받을 수 있어요.


🧩 ‘자유 적금’이 뭐예요?

‘자유 적금'은 이름처럼 내 마음대로 만드는 토스뱅크의 새로운 적금이에요. 가입기간, 저금 금액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금리가 정해져요. 가입기간 동안 자동이체만 성공하면, 누구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어요. 복잡한 조건이 없는 데다 자동이체로 알아서 모아주니 돈 모으는 데만 집중할 수 있겠죠?

1. 가입기간

가입할 때, 최소 3개월부터 최대 36개월까지 적금 들 기간을 선택해요. 가까운 미래에 목돈을 쓸 일이 있다면 짧게, 그렇지 않다면 길게 설정하는 것을 추천해요.

2. 자동이체 금액

한 달에 1원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 내 상황에 맞게 자동이체 금액을 정해요. 자동이체 금액은 상황이 변하면 언제든지 바꿀 수 있어요.

여유가 생겼을 땐, 원하는 만큼 더 모아요 자동이체 금액을 포함해서 한 달에 300만 원까지 저금할 수 있어요. 처음 설정한 자동이체 금액이 100만 원이라면, 200만 원까지 추가로 더 모을 수 있는 거죠. 추가로 모은 돈에도 똑같은 금리로 이자를 받아요.

3. 자동이체 날짜

오늘부터 저금할지, 나중에 자동이체 할지 선택할 수 있어요. 당장 잔고가 부족해도 괜찮아요. 0원으로 가입하고 월급날에 저축을 시작하면 되니까요.

적금 만들기 전에, 이자부터 확인해요 한 달 저금액과 기간을 설정하면 자동으로 이자를 계산해 준다는 사실!

💸 금리는 얼마예요?

금리는 가입기간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12개월 이상 가입하면 최고 연 5%(세전) 금리를 받을 수 있어요. 만약 50만 원씩 3년을 모으면, 원금 1800만 원에 이자만 117만 원을 받을 수 있답니다. 앞으로 금리가 떨어진다고 해도, 지금 가입해두면 2026년까지 최대 연 5%(세전) 금리를 받을 수 있겠죠?

기본금리 VS 우대금리 VS 최고금리 ‘기본금리’는 적금에 가입한 누구나 다 받을 수 있는 금리에요. ‘우대금리’는 특정 조건을 만족한 사람이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는 금리인데요. 우대금리 조건을 만족하면, 기본금리와 우대금리가 합쳐진 ‘기간별 최고금리’를 받을 수 있어요.

💸 딱 하나만 지켜도 우대금리를 받아요

내 마음대로 고르는 ‘토스뱅크 자유 적금'의 또 다른 좋은 점은? 바로 우대금리 조건이 간단하다는 건데요. 복잡한 조건 없이 자동이체로 저축만 성공하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어요.

귀찮게 이것저것 신경 쓸 필요 없이, ‘저축’ 그 자체에 집중하면 돼요. 나머지는 토스뱅크가 챙길게요.

토스 앱에서 확인하기

서비스를 자세히 보려면 QR 코드를 스캔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