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워진 토스뱅크 홈 구경하기
소득이 적고 신용등급이 낮아도 1금융권에서 대출받을 수 있어요.
대출
토스뱅크
신용이 낮아도 햇살론뱅크로 1금융권 대출 받을 수 있어요

📌 토스뱅크 햇살론뱅크 3줄 요약

  1. 햇살론뱅크는 ‘정책서민금융상품’으로 대출을 받은 후, 6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해요.
  2. 소득이 적고 신용등급이 낮아도 기존의 ‘햇살론’보다 낮은 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어요.
  3.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에요.

소득이 낮거나 신용이 낮으면 1금융권에서 좋은 조건으로 대출받기가 어렵죠. 그렇다고 높은 금리로 대출을 받자니 상환이 부담스럽고요. 이런 분들을 위해 정부에서는 저소득, 저신용자의 이자 부담을 덜어주는 ‘정책서민금융상품’을 운영하고 있어요.

새희망홀씨, 미소금융, 햇살론이 대표적인데요. ‘정책서민금융상품’을 이용해 대출을 받고 연체 없이 잘 갚으면 ‘햇살론뱅크'를 이용할 수도 있답니다.

☀️ ‘햇살론뱅크’가 뭐예요?

햇살론뱅크는 이전에 ‘정책서민금융상품’으로 대출을 받은 후, 성실하게 상환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데요. 열심히 대출을 갚았더니 신용도가 올라 다른 ‘정책서민금융상품' 지원을 받기는 어렵고, 은행에서 대출받자니 여전히 신용도가 충분히 높지 않아 금리가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해 만들어졌어요.

1. 기존의 ‘햇살론’보다 낮은 금리로 돈을 빌릴 수 있어요.

2. 햇살론뱅크 대출을 잘 갚고 나면, 신용도도 높아져요.

3.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에요.

❗️ 햇살론’과 ‘햇살론뱅크’가 다른가요?

2금융권인 저축은행에서 이용할 수 있는 ‘햇살론’과 달리, ‘햇살론뱅크’는 토스뱅크를 비롯한 1금융권에서 받을 수 있는 대출상품이에요. 햇살론뱅크는 햇살론을 비롯한 정책서민금융상품을 이용했던 사람이 은행권에 잘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징검다리 성격의 상품이에요. 그래서 소득과 신용점수가 낮아도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로 돈을 빌릴 수 있어요.

다만, 앞서 살펴본 것처럼 ‘햇살론뱅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햇살론'을 비롯한 다른 ‘정책서민금융상품' 대출 및 상환 이력이 필요하답니다.

📌 햇살론뱅크, 한눈에 보기

1. 대출한도 500만 원에서 2,500만 원까지 대출을 신청할 수 있어요. 원래 햇살론뱅크의 최대한도는 2,000만 원인데, 2023년 12월 31일까지만 2,500만 원으로 최대한도가 올랐어요. * 서민금융진흥원 보증한도 내에서 취급 가능

2. 대출금리 최저 연 6.84% ~ 최고 연 13.24%의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어요. * 2023.08.17 기준, 보증료 포함

3. 대출기간 3년 또는 5년을 선택할 수 있어요.

4. 상환방법 원리금균등분할로 상환하시면 돼요. 다만 대출 기간 중 처음 1년을 거치기간으로 설정하면 그 동안 이자만 지불할 수도 있어요.

5. 신청가능시간 평일 00시~24시에 신청할 수 있어요. 공휴일은 보증서 발급제한으로 대출 신청이 어려워요.

6. 보증료 신용 보증의 대가로 보증기관에 내는 수수료에요. 보증료는 보증원금(대출 금액의 90%)의 연 2%인데요. 토스뱅크에서는 우대 조건을 충족하면, 보증료율은 연 1.4%까지 낮아질 수 있어요. 보증료는 대출 금리에 반영되어 매월 대출을 상환할 때 같이 내요.

보증료 우대 조건

  • 서민금융진흥원 금융교육 및 컨설팅을 이수하면 0.1%p 우대
  • 24세 이하면서 연소득 3500만 원 이하인 저소득청년에게 0.5%p 우대

💁 햇살론뱅크, 저도 받을 수 있나요?

아래 조건을 만족하면 햇살론뱅크를 이용할 수 있어요.

  •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어야 해요.
  • 정책서민금융상품을 6개월 이상 연체 없이 성실하게 상환했거나, 모두 갚은 후 3년이 지나지 않아야 해요.
  • 연소득 3500만 원 이하거나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 이내여야 해요.
  • 최근 1년 간 대출잔액이나 신용도는 개선된 저소득, 저신용자여야 해요.

토스 앱에서 확인하기

서비스를 자세히 보려면 QR 코드를 스캔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