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워진 토스뱅크 홈 구경하기
토스뱅크 연체금 자동충전 서비스
대출
토스뱅크
대출 연체를 피하고 싶다면? 토스뱅크 ‘연체금 자동충전 서비스’ 이용해보세요.

📌 토스뱅크 연체금 자동충전 서비스 3줄 요약

1. 토스뱅크 연체금 자동충전 서비스는 내 대출이 연체되면 부족한 대출 상환금을 내가 미리 선택한 다른 은행 계좌에서 자동으로 가져오는 서비스예요.

2. 지금 다른 은행 계좌 하나만 등록해두면 혹시 모를 연체 위험을 막을 수 있어요.

3. 대출을 연체하면 독촉을 받을 수 있고, 신용점수가 떨어지고, 재산이 압류될 수도 있으니 꼭 미리 확인해보세요.


누구나 살면서 한 번은 대출이 필요한 순간이 있어요. 예상치 못하게 목돈이 필요할 때, 잠깐 큰 돈이 필요할 때처럼요. 하지만 대출을 가볍게 생각해선 안 돼요. 깜빡해서 실수로, 또는 갚을 돈이 없어서 대출을 연체하게 되면  불편한 일들이 생길 수 있거든요.

🤔 대출을 연체하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돈을 갚을 때까지 독촉을 받을 수 있어요.

대출 원리금을 연체한 날부터 독촉 문자, 푸쉬 알림, 이메일, 전화가 올 가능성이 높아요. 계속 납부가 지연되면 우편을 받거나 직접 찾아갈 수도 있어요.

신용카드를 쓸 수 없고, 신용점수가 떨어져요.

10만 원 이상의 대출을 5영업일 이상 연체하면 신용카드를 쓸 수 없게 돼요. 단기 연체로 등록되면 모든 금융사가 나의 대출 연체 사실을 알게 되거든요. 돈을 갚을 때까지 신용카드가 정지되거나, 새로운 신용카드를 발급받는 데 제한이 생길 수도 있어요.

재산이 압류될 수도 있어요. 이 상황이 계속되면 더 힘들어져요. 월급 통장이 가압류되거나 압류되어 대출금을 상환할 때까지 내 통장에 있는 돈도 쓸 수 없고, 재산이 강제 집행 될 수도 있어요.

연체는 절대 안돼요 “하루이틀 더 연체한다고 큰 일 생기겠어?”라고 생각했다간 큰일나요. 일단 연체하면, 돈을 다 갚아도 기록이 바로 사라지지 않아요. 이 기록이 보관되는 동안은 새로운 대출 신청, 대출 만기연장, 신용카드 발급 심사에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어요.

🌟 연체, 미리 막고 싶다면? 토스뱅크 연체금 자동충전 서비스

연체금 자동충전 서비스가 뭐예요? 대출이 연체되면, 부족한 대출 상환금을 내가 미리 선택한 다른 은행 계좌에서 자동으로 가져오는 서비스예요. 지금 신청만 해두면 대출 상환 일정을 깜빡해도 연체될 위험이 줄어요.

다른 은행 계좌를 하나만 미리 지정하면 돼요. 토스뱅크 통장에 돈이 없어서 대출이 연체되면, 연체된 날부터 연결해둔 계좌에서 연체금을 가져올 거예요.

연체하는 날부터 알림을 보내드려요 연체 5일이 지나면 신용정보기관에 연체정보가 등록되기 때문에, 연체하는 날부터 매일 알림을 보내드려요.

지금까지 토스뱅크 연체금 자동충전 서비스로 1만 4천 명이 706억 원의 연체를 해결했어요.* 지금 바로 계좌 연결해두면, 혹시 모를 연체 위험으로부터 지켜드려요. *토스뱅크 출범 이후 대출 원리금 상환을 위해 연체금 자동충전 서비스(오픈뱅킹 자동 지급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