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워진 토스뱅크 홈 구경하기
10대 후반이 선호하는 적금이 따로 있다고요? (feat. 미성년자 적금, 굴비 적금)
통장
토스뱅크
10대 후반이 선호하는 적금이 따로 있다고요? (feat. 미성년자 적금, 굴비 적금)

📌 10대 후반 적금 3줄 요약

  1. 요즘 10대 후반 청소년은 금융에 관심이 많아 벌써 적금을 들고 있대요.
  2. 토스뱅크 데이터에 따르면, 18~19세 기준 월평균 약 32만 원을 모으고 있어요.
  3. 토스뱅크의 여러 저축 상품 중 10대 후반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적금은 ‘굴비 적금’이에요.

[토스뱅크 리포트] #1. 10대 후반도 적금을 들까요?

Z세대, 알파세대로 불리는 요즘 10대들은, 금융에 일찍 눈을 뜬 세대로도 알려졌어요. 학교 교육을 통해서뿐만 아니라, 온라인 콘텐츠 그리고 소셜 미디어를 통해서도 경제 관련 콘텐츠를 접하기 때문이라는데요. 10대 후반 청소년들은 돈을 어떻게, 얼마나 모을까요? 토스뱅크 데이터를 분석해, 10대 후반 청소년들의 적금 트렌드를 알아봤어요.

🤔 10대 후반, 적금 들고 있을까요?

공부하느라 바쁠 것 같은 청소년들, 정말 적금을 들고 있을까요? 토스뱅크 데이터에 따르면 10대 후반도 적금을 들고 있어요! 토스뱅크 10대 후반(17~19세) 고객 중 약 7%가 적금을 보유하고 있대요*. 비중이 크지는 않지만, 미성년자임에도 적금 상품을 이용해 자신의 금융 관리를 시작한 게 기특하게 여겨져요. *17세 이상부터는 스스로 토스뱅크 계좌를 만들 수 있어요

🤷‍♀️ 10대 후반은 적금으로 얼마나 모을까요?

10대 후반부터 적금을 든다니 놀랍지 않나요? 앞서 말했듯 요즘 10대들은 금융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 일찍부터 저축에 힘을 쓰고 있다고 해요. 17세 기준으로 월평균 약 22만 원, 18~19세는 월평균 약 32만 원을 적금으로 모으고 있죠*. 또 적금뿐만 아니라 투자에도 관심이 많아, 아주 다양한 방법으로 저축하고 있다고 해요. *2024년 기준, 토스뱅크 '키워봐요 적금', '자유 적금', '굴비 적금' 월 입금액 기준이에요

🧞‍♂️ 10대 후반이 선호하는 적금이 따로 있어요

토스뱅크의 여러 저축 방법 중, 10대 고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적금 상품은 ‘굴비 적금’이라고 해요. 실제로 10대 적금 이용자의 약 60% 이상이 굴비 적금을 이용하고 있다고 하니, 그 인기가 상당한데요. 굴비 적금은 어떻게 10대 고객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을 수 있었을까요?

🐟 굴비 적금, 이래서 미성년자 적금으로 딱이에요

🐟
1️⃣ 6개월만 저축하면, 최대 연 4.5% (기본 연 2%, 세전) 굴비 적금은 6개월 만기 채우면 최고 금리(기본 연 2%, 최대 연 4.5%, 세전)를 받을 수 있어요. 월 저금 금액도 최대 30만 원이라 부담도 적은 편이죠. 자유롭게 입금할 수 있어 계획적인 저축이 가능하다는 점도 큰 장점이에요.

2️⃣ 저축, 이렇게 재밌어도 돼요?

굴비 적금에 돈을 넣을 때마다 절약의 상징인 ‘굴비’가 밥상을 향해 내려오는데요. 다섯 번 내려오면 반찬을 하나씩 추가할 수 있어요. 다 모은 밥상은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어서 저축의 재미를 더해주죠.

3️⃣ 복잡한 경제 고민도 번에 해결 가능!

굴비 적금을 이용한다면 ‘자린고비 채팅방'에 들어갈 수 있어요. 이곳에선 돈에 관한 고민을 익명으로 올리고 다른 이용자들의 투표를 통해 의견을 받을 수 있는데요. ‘된다/안 된다’ 식의 투표로 바로바로 내 고민을 해결할 수 있어요.

🌷 굴비 적금 시작하는 방법 알려드려요

토스뱅크 굴비 적금은 돈을 모으는 방법도 단순한 만큼 시작하는 방법도 간단해요.

💰
토스앱 > 토스뱅크 > 상품 찾기 > ‘굴비 적금'에서 바로 시작할 수 있어요.

10대 후반 청소년들은 적은 비율이지만 꾸준히 적금을 들며 금융 생활의 한 걸음을 내딛고 있어요. 특히 굴비 적금은 재미와 실속을 동시에 챙길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죠.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전하고 현명한 금융 생활을 이어가길 토스뱅크가 응원할게요.

토스 앱에서 확인하기

서비스를 자세히 보려면 QR 코드를 스캔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