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가 돈의동 쪽방촌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도왔어요
토스뱅크 뉴스
토스뱅크

토스뱅크가 돈의동 쪽방촌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도왔어요

📌 토스뱅크 2025년 온기창고 봉사활동 3줄 요약

  1. 토스뱅크는 3년째 돈의동 쪽방촌을 찾아 온기창고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어요.
  2. 올해도 팀원들이 방한용품 나눔과 동지맞이 팥죽 나눔 등에 직접 참여해 따뜻한 하루를 만들었어요.
  3. 꾸준한 나눔으로 표창을 받은 토스뱅크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할 예정이에요.

🤝 온기창고란 무엇인가요?

온기창고는 서울시가 운영하는 쪽방촌 주민들을 위한 생필품 가게예요. 주민분들은 매달 받는 포인트로 필요한 물건을 구매할 수 있어요. 제철 음식부터 계절 용품까지 다양한 물품을 갖춰, 주민분들이 일상에 필요한 물건을 부담 없이 마련할 수 있도록 돕는 공간이에요.

토스뱅크가 매년 겨울이면 마음을 나누기 위해 찾아가는 곳이 있어요. 바로 돈의동 쪽방촌이에요. 토스뱅크는 돈의동 온기창고의 첫 후원 기업으로, 3년째 방한용품 기부와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어요. 올해도 뱅크 팀원 30여 명이 직접 돈의동을 찾아, 주거 환경 개선부터 동지맞이 팥죽 나눔까지 따뜻한 하루를 만들었어요. 지금부터 그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 방한용품으로 따뜻함을 나눴어요

토스뱅크 2025년 연말 봉사활동 - 온기창고

올해도 주민분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온기창고를 가득 채웠어요. 추운 겨울을 나기 위한 이불과 전기요, 수면양말같은 방한용품은 물론, 두유와 율무차 등 따뜻하게 드실 수 있는 먹거리도 고심해 준비했어요. 토스뱅크 팀원들은 온기창고에 물건을 진열하고, 줄 정리와 바코드 계산까지 맡아 주민분들이 원하는 물건을 편안하게 가져갈 수 있도록 도왔어요.

토스뱅크 2025년 연말 봉사활동 - 방한용품 방문 전달

온기창고 방문이 어려운 분들께는 팀원들이 직접 방문해 물건을 전달했어요. 한 분 한 분 찾아뵙고 준비한 물건을 건네며 새해 인사와 안부를 나누는 시간도 가졌어요. 짧은 시간이었지만 얼굴을 마주하고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순간이었어요.

🏠 주거 공간의 겨울 대비를 도왔어요

토스뱅크 2025년 연말 봉사활동 - 주거 공간 방한 작업

방한 물품 나눔과 더불어 쪽방촌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활동도 진행했어요. 총 9가구를 직접 방문해 문풍지와 단열재를 붙이며, 찬 바람이 집 안으로 스며들지 않도록 도왔어요. 매서운 겨울 추위 속에서도 조금이나마 더 따뜻하게 지내실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어요.

토스뱅크 2025년 연말 봉사활동 - 쓰레기 수거 및 골목 장식

또 쪽방촌 골목 곳곳의 쓰레기를 정리하고, 크리스마스 장식을 더해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골목을 정돈했어요. 어디에 어떤 장식을 달면 좋을지 고민하며 골목을 오가는 팀원들의 모습도 볼 수 있었는데요. 조명으로 환하게 밝혀진 골목을 바라보며, 주민분들께서도 너무 예쁘다며 밝게 웃어주셨어요.

🥣 동지 맞이 프로그램으로 소통의 시간을 가졌어요

토스뱅크 2025년 연말 봉사활동 - 동지 맞이 프로그램

동지를 맞아 팥죽과 닭죽을 준비했어요. 팀원들은 한 그릇씩 정성껏 죽을 포장해 주민분들께 전달했어요. 팥죽은 액운을 쫓고, 새해의 안녕을 기원하는 의미가 담겨 있는데요. 다가올 겨울과 새해를 더 따뜻하고 평안하게 보내시길 바라는 토스뱅크의 마음을 함께 담았어요.

토스뱅크 2025년 연말 봉사활동 - 윷놀이 게임

동지를 기념해 윷놀이 게임도 진행했어요. 윷을 던지고 나오는 결과에 따라 목욕탕 이용권, 휴지 등 생활에 꼭 필요한 물건들을 선물했어요. 네 컷 사진 촬영 부스도 마련했는데요. 사진에 새해 소원을 남겨주신 분들께는 작은 문구 세트를 선물했어요. 동지맞이 프로그램들도 소중한 추억으로 남길 바랐어요.

3년째 꾸준히 마음을 전한 덕분일까요. 고맙다며 꼭 안아주시거나, 커피를 가져와 나눠주시는 주민분들의 모습도 볼 수 있었어요. 마음을 전하러 간 토스뱅크가 오히려 더 큰 따뜻함과 힘을 얻고 돌아온 하루였어요.

🎖️3년의 꾸준함, 의미 있는 인정으로 이어졌어요

토스뱅크 2025년 복지 및 자립지원 유공자 표창 수여

토스뱅크는 돈의동 쪽방촌과의 꾸준한 연결과 나눔을 인정받아, 서울시로부터 2025년 노숙인 등 복지 및 자립지원 유공자 표창을 받았어요. 이 표창은 3년 동안 함께 마음을 나눠온 토스뱅크 팀원과 주민분들 덕분에 가능했어요.

토스뱅크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며,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방식으로 온기를 전할 예정이에요. 계속해서 이어질 토스뱅크의 봉사활동과 더 나은 금융을 만들어가는 여정에 따뜻한 응원을 보내주세요.